[데차 일섭] 마르스 vs 다나
한국 서버에서도 마르스는 사실상 다나의 하위호환이긴하나
일본 서버의 경우는 그 차이가 더 심하다
노멀
마르스 : 피해를 주고 26% 흡혈
다나 : 피해를 주고 3초간(한섭 : 6초) 자신에게 디버프 면역효과 부여
마르스는 한섭과 동일하고
다나는 면역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줄었다
슬라이드
마르스 : 피해를 주고 14초간 자신의 HP를 118씩(한섭 : 82) 회복하고
모든 아군 에게
1200(한섭 : 1300) 보호막을 부여
다나 : 피해를 주고 14초간
HP가 적은 아군을 우선으로 5명에게(한섭 : 모든 아군 , 베타 : 광속성 아군을 우선으로 3명)
1400(한섭 : 1000) 보호막 & 방어력 +35%(한섭 : +50% , 베타 : +40%) 부여
사실 이 두 차일드의 알파이자 오메가
비록 도발은 없지만 탱커로 분류되어
팀을 지켜줄 수 있는 이유 보호막
회복량이 증가하긴 했으나노멀의 흡혈과 마찬가지로
도발이 없는 탱커 자신의 도트힐은 사실 큰 의미가 없고
한섭의 경우 보호막량은 마르스쪽이 더 높음에도 불구하고
다나의 방어력 +50% 라는 압도적인 벽을 넘을 수 없었기에
결국은 하위호환이 되어버렸는데
일섭에선 보호막량 마저 역전 당해버렸다!
마르스의 경우 한섭대비 너프를 당했고
다나는 오히려 버프를 받았다
방어력은 베타 테스트때도 이미 +40%로 너프 된 상태였는데
정식 서비스 에서는 +35%로 추가 너프를 먹었다
두 차일드간의 유일한 차이점이라면 보호막 적용 대상수인데
마르스는 여전히 모든 아군이기에 이후에 나올 월드 보스 등에서 활약이 가능하지만
다나의 경우 5인으로 너프를 당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다
그래도 베타때 다나는 광속성 우선 3명이라 (이것도 표기만 그랬고 실제론 5인 적용 됐다는 이야기가 있음)
조금 말랑하지만 모두에게 거는 마르스와 확실히 단단하지만 3명에게만 거는 다나 중
어느게 더 좋은지 딱 잘라 말하기 어려웠었는데
이제는 월드 보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5인 컨텐츠에서 다나가 마르스보다 거의 무조건 더 좋다
드라이브
마르스 : 무작위 3명에게 피해를 주고 15초간 모든 아군에게 드라이브 방어 +20% (한섭 : +40%)
다나 : 무작위 3명에게 피해를 주고 15초간 모든 아군에게 드라이브 방어 +30% (한섭 : +40%)
심지어 한섭에선 완전 동일했던 드라이브 까지 차별을 두었으니 아주 작정을 했다
리더 버프
마르스 : 수속성 아군에게 노멀 스킬 방어 +5% (한섭 : 모든 스킬 방어 +20%)
다나 : 광속성 아군에게 슬라이드 스킬 방어 +5% (한섭 : 모든 스킬 방어 +20%)
리더 버프는 이 둘 뿐 아니라 대부분이 수치 하향 및 속성 제한이 붙는 등 너프를 먹었다
'정보 > 차일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차 일섭] 9주차 럼블 100위권 사용 차일드 (0) | 2018.01.21 |
---|---|
[데차 일섭] 샤를 (3) | 2018.01.18 |
[데차 일섭] 8주차 럼블 100위권 사용 차일드 (0) | 2018.01.14 |
[데차 일섭] 5주차 럼블 시링크스와 그 카운터들 (0) | 2017.12.23 |
[데차 일섭] 3주차 럼블에 나타난 네반 (0) | 2017.12.07 |
[데차 일섭] 데스티니 차일드 일본 서버 리세마라 추천 3편 - 힐러 (0) | 2017.12.07 |
[데차 일섭] 데스티니 차일드 일본 서버 리세마라 추천 2편 - 월아 & 상아 (0) | 2017.12.04 |
[데차 일섭] 데스티니 차일드 일본 서버 리세마라 추천 1편 - 다나 (2) | 2017.12.04 |